대한노인회 상조회 고객지원센터
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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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021-11-19
조회 62

A 대한노인회 상조 서비스 진행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장례발생

2) 이용하실 장례식장 확인

3) 당사 상황센터 (1800-5880) 장례 유선 접수 및 장례지도사 파견

(최대 2시간 이내 도착을 목적으로 하나 일부 외곽지역의 경우 도로의 상황 등의 따라 상이 할 수 있음.)

4) 장례지도사 파견 후 유족에게 장례절차 안내 및 진행

(장례식장 계약, 사망진단서 발급, 부고알림 등의 장례절차 진행)

5) 장례도우미 파견 및 장례물품 준비

6) 고인의 수습부터 염습과 입관 등의 절차 진행

(성복제, 발인제, 노제, 장지의전 등 장례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모든 절차를 안내 및 진행)

 

단, 장례식장 상황 및 경우에 따라 절차가 다소 상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노인회 상조회 고객센터 (1800ー5880)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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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021-11-19
조회 59

A 상조상품이 제공하는 범위는 장례지도사, 도우미, 수의, 목관, 상복, 대형버스, 리무진 등
고객님께서 약정하신 의전에 필요한 모든 물품과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장례식장 식대 및 제품 구입비, 화장장·묘지 조성 관련 비용 등은 유족의 선호도와 조문객 규모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정액 상품으로 제공하기 힘들며, 유족이 선택하여 부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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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021-11-19
조회 54

A 상조서비스와 장례식장 서비스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조상품은 가입 당시의 장례용품과 서비스를 물가 상승과 무관하게 언제든지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불확실한 미래 시점의 장례에 대한 비용 통제가 가능합니다.
장례식장에서 제공되는 물품 가격은 해마다 꾸준히 상승하고 가격대 또한 장례식장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장례비용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상조서비스는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장례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장례지도사가 장례의 시작부터 끝나는 시점까지 모든 절차에 대해 유족의 입장에서 지원해 주기 때문에 상조상품에 가입하는 순간부터 미래에 발생할 장례에 대한 심리적인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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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021-11-19
조회 69

A 상품 계약 진행 당시 선택, 구성하신 서비스 품목에 대해서는 장례 진행 중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장례 진행 중 고객님의 필요에 따라 추가하신 서비스 품목에 대해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장례식장 식대 및 제품 구입비, 화장장, 묘지 조성 관련 비용 등은 가입하신 상품의 서비스 내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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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021-11-19
조회 65

A 가족이나 일가친척이 많지 않은 고객님들을 위해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운구 도우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발인부터 하관까지 운구 지원 서비스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전 발생 시 의전 팀장(장례지도사) 과의 협의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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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021-11-19
조회 64

A 물론입니다. 대한노인회 상조는 전국 직영시스템 운영으로 짜임새 있는 조직망을 구축, 각종 행사를 어디서든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진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단, 도서 지역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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